top of page

[초등1반] 제12주 수업

  • Nov 20, 2022
  • 1 min read

수업일: 2022. 11. 20(일) 2:00-4:40


오늘은 가갸거겨~하햐허혀를 모두 다시 복습하고, 감사의 카드를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각자 감사하는 목록들을 그림으로 그리고 한글로 써 보았습니다. 그리고 우편 봉투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배웠습니다. 오늘 만든 카드는 메일로 발송될거에요. 주소 감사합니다.


참고로 읽기는 하여도 쓰기를 완전히 거꾸로 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를 쓰자면, 위에서 아래로 선을 긋지 않고 아래에서 위로 올려서 ㅅ 과 ㅣ 를 씁니다. 짧은 시간에 빨리 읽게 할 목적으로 하다보니 쓰기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그랬던것 같습니다. 집에서 쓰기를 조금씩만 지도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Today we made our own Thanksgiving card. We drew the items that we were thankful and wrote them in Korean. Only one student knew his mailing address. All others, thank you so much for replying to me with your address a.s.a.p. I really appreciate. The cards that we made today will be mailed out to you tomorrow. Hope you will have a wonderful Thanksgiving Holiday and will see you in two weeks. Sunday, Dec. 4th will be our last day this year and we will eat some Korean foods.


Ms. Nami






Recent Posts

See All
[초등1반] 제10주 수업

수업일: 2026. 4. 12(일) 1:00-3:40 안녕하세요! [Week 10] 수업 내용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7과 동물관련 단어 복습과 [~하고 싶어요]문장과 과거 문장 [~했어요] 말하기 연습 및 8과 새로운 단어 공부 및 현재 진행형 문장 구조 [~ 하고 있어요]를 공부했어요. 1교시: 7과 말하기 연습 [~하고 싶어요] 및 [~했어요] 2교시:

 
 
[초등1반] 제9주 수업

수업일: 2026. 3. 22(일) 1:00-3:40 안녕하세요! [Week 9] 수업 내용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6과 계절에 관한 단어 복습과 [~해서~해요/할 거예요]문장 말하기 연습 및 7과 동물관련 단어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또 새로운 문장 구조 [~ 하고 싶어요]를 공부했어요. 1교시: 부활절 계란꾸미기 2교시: 6과 말하기 연습 및 7과 동물관

 
 
[초등1반] 제8주 수업

수업일: 2026. 3. 22(일) 1:00-3:40  안녕하세요! [Week 8] 수업 내용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5과 계절에 관한 단어 복습과 6과 [~해서~해요/할 거예요]문장 말하기 연습을 진행했어요. 1교시: 5과 계절 관련 단어 복습 2교시: 6과 [~해서 ~ 해요/할 거예요] 3교시: 아리랑 소고장단배우기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Hello

 
 
수중 식물
미네소타 한인회 한글학교
Korean Language & Culture Program
KAAM-logo-1.jpg
미네소타 한인회
Korean American
Association of Minnesota
© 2014-2026 KAAM Korean Language & Culture Program.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